작품 관련 글

쇼의 프로덕션 디자이너가 말하는 'Westworld' 시즌 4에서 놓쳤을 수도 있는 10가지

조딩구 2022. 10. 14. 13:39
반응형

"Westworld" 프로덕션 디자이너 Jon Carlos는 이 조각상들이 상징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 "Westworld"프로덕션 디자이너 Jon Carlos는 쇼의 상세한 세트 제작에 대해 Insider와 이야기했습니다.
  • Carlos와 팀은 슈퍼팬들이 배경이나 디자인에서 단서를 찾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Dolores의 파란색 주변 거울부터 숨겨진 미로 패턴 및 기타 공원 힌트에 이르기까지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Christina가 거울을 볼 때마다 프로덕션 팀은 Dolores Abernathy의 파란색 드레스를 참조하여 장면에서 파란색이 보이는지 확인했습니다.

 

"Westworld" 시즌 4에서 크리스티나 역을 맡은 에반 레이첼 우드.

 

프로덕션 디자이너 Jon Carlos는 최근 Insider와의 Zoom 통화에서 "거울이 있을 때마다 거울 주위에 파란색 액센트 색상이 칠해져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van Rachel Wood가 연기한 새로운 캐릭터인 Christina는 시즌 4에서 그녀의 정체성을 둘러싼 의문을 가진 인물로 소개되었습니다. 그녀는 돌로레스였습니까? 아니면 시뮬레이션된 세계에 살고 있습니까? 그것도 아니면 현실입니까? 처음에 우리가 알 수 있었던 유일한 힌트는 Dolores의 캐릭터에 영감을 준 유명한 그림을 참조하기 때문에 공동 제작자 Lisa Joy와 작가의 방에서 선택한 그녀의 이름뿐이었습니다 .

Carlos와 팀은 Christina(문자 그대로)가 Dolores를 반영하는 방식에 기대어 캐릭터가 그녀의 삶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하는 것을 집에서 지켜보는 청중과의 평행선을 이루기를 원했습니다. 

Carlos는 "그것은 반성의 순간이었고 시청자가 그녀와 똑같은 질문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놀라운 시너지는 시청자와 캐릭터의 묘사 사이에서 발생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극저온 챔버의 디자인은 특정 유명한 만화 마우스가 아니라 다빈치의 "비트루비안 맨"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웨스트월드 시즌4의 한 장면.

 

Carlos는  "그 장비는 완전히 실용적인 빌드입니다. 챔버가 열릴 때 시각 효과는 사용되지 않았으며 그것은 우리의 디자인, 건설 및 특수 효과 팀 사이의 정말 강력한 협력이었습니다. 특히, 열렸을 때 나는 소리가 너무 아름다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나의 세트로 완벽하게 정렬되는 이중 문의 디자인은 첫 시즌부터 "Westworld" 오프닝 크레딧에 있었던 주제인 Leonardo DaVinci의 "Vitruvian Man" 그림을 의도적으로 참조한 것 입니다.

Carlos는 처음에 문이 앞쪽으로 튀어나왔다가(미니밴 도어처럼) 미끄러지는 컨셉 아트 작업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Carlos는 "우리는 16:9 화면 비율에 대해 측면 이동이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열렸을 때 균형을 원했기 때문에 그냥 미끄러지는 것을 원하지는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비트루비안 맨은 황금 삼각형의 비율과 규칙, 인체의 기하학에 대한 연구입니다. 그래서 두 번째로 중심에서 벗어나는 것은 그 구성의 의도를 망쳐 놓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문이 완벽한 대칭을 얻을 수 있도록 이중으로 갔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이제 "Westworld" 시즌 4의 가장 상세한 세트 프로젝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거대한 Sweetwater 세트를 1920년대 시카고 테마파크로 개조한 것입니다.

 

웨스트월드 시즌4의 한 장면.

 

캘리포니아의 Melody Ranch Studio는 시즌 1과 2의 원래 "Westworld" 공원의 본거지였습니다. Carlos의 팀은 새 공원인 Temperance를 위해 바로 그 위치로 돌아갔습니다. 

"Westworld" 시즌 4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Halores(Charlotte Hale로 살고 있는 Dolores의 호스트 사본)가 1920년대 시카고를 배경으로 한 Westworld의 새 버전을 만들어 Delos의 브랜드를 재부팅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Carlos는 "Westworld"의 공동 제작자인 Jonathan Nolan의 한 인용문에 대해 기억합니다.

Carlos는 "그는 내내 '메타 수준에서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합니다'라고 생각했습니다. 너무 메타적이어서 시즌 1에서 촬영한 모든 서양식 건물은 문자 그대로 우리가 전면에 배치한 정면 뒤에 있습니다. 그래서 문을 열면 서양 공간으로 돌아갑니다. 문자 그대로 모퉁이를 돌면 바로 걸어갑니다. 뒤를 돌아보면 건물 뒤에 있는 것은 오래된 서양 목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emperance 공원 외관은 Sweetwater 상점과 일치하도록 맞춤형 조명과 손으로 그린 ​​표지판으로 지어졌습니다.

 

웨스트월드 시즌4의 한 장면.

 

Carlos는 물이 이동할 수 있는 단단한 포장 도로를 포함하여 Temperance 내에서 대부분의 텍스처를 구성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Carlos는 "그 전구 표지판 중 하나는 Jeff Schewbert가 이끄는 건설 부서에서 맞춤 제작한 표지판이었습니다.우리는 상업주의와 상품, 광고를 가지고 놀아야 했고, 그 해결책은 상점 정면에 상품을 전시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Carlos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지리적인 측면에서 우리는 기차에서 출발하여 거리를 걸어다녔습니다. 여기서 시즌 1의 루프에서 본 것과 똑같은 비트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것은 Westworld, Shogun World 및 현재 Temperance의 메인 스트리트에 있는 프리미어 명소인 버터플라이 클럽으로 우리를 안내합니다.

 

Temperance's Butterfly Club의 독특한 간판에는 공원 전체에 숨겨진 미로 패턴의 정확한 요소가 있습니다.

 

버터플라이 클럽 사인의 바닥은 미로의 바닥과 같은 패턴입니다.

 

Carlos는 시즌 1부터 쇼와 함께해온 그래픽 디자이너 Simon Jones에게 이러한 디테일을 제공합니다.

Carlos는 "매년 돌아오는 같은 예술팀이 있다는 것은 정말 좋습니다. 이것의 장점은 다양한 디자인 요소에 걸쳐 상징적으로 역사를 숨길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Simon은 미로를 숨기는 데 있어 대가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상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장소와 당신이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장소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ones는 버터플라이 클럽 사인의 하단에 미로 패턴의 하단 라인이 포함되도록 하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선을 끝까지 밀어냈고 기본적으로 미로 중앙의 머리는 맨 위에 있는 나비였습니다."라고 Carlos가 말했습니다. 

이 미스터리한 디자인은 파일럿 에피소드 이후로 호스트의 의식 여정의 상징이었으며, 분명히 팬들은 향후 에피소드에서 이러한 은밀한 미로의 포함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나비 클럽 내부의 금 조각상은 시즌 3에서 돌로레스와 할로레스의 호텔 방 장면을 의도적으로 언급한 것입니다.

 

위 이미지는 시즌 4, 아래 이미지는 시즌 3입니다.

 

Carlos는 "저희 팀의 병적인 점은 그런 말도 안 되는 의도가 많다는 것입니다.그래서 우리가 가지고 노는 것이 두 가지가 있었는데, 첫 번째는 어떻게 숙주가 종종 무생물로 간주되는지입니다. 그것들은 본질적으로 조각상입니다. 그래서 '인간이 더 이상 움직이지 않을 때 어떻게 생겼습니까?'를 가지고 노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누군가가 완전히 멈추고 움직임이 없을 때 발생하는 부자연스러운 특성이 있으며, 우리는 그 상태에서 어떻게든 조각상을 받아들이고 아름답다고 찬미하지만 실제 인간이 조각상이 되는 순간 미친듯이 사악하고 매우 불편해 한다는 것을 캐치했습니다.."

그래서 Carlos는 조각상을 "자연의 머리카락 없이 벗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을 때마다 항상 호스트의 제조와 "시각적 즐거움을 위한 인간 형태의 객관화"를 다시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이 황금 조각상과 관련하여 두 번째로 가지고 있는 것은 Dolores와 Halores가 함께 호텔 방에 있었을 때 시즌 3 에피소드 3에 있었던 조각상으로의 직접적인 콜백입니다.

팬들이 처음 그 장면을 보았을 때 우리는 샬럿 헤일의 몸 안에 어떤 호스트 제어 장치가 있는지 아직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대칭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옆 테이블의 동상은 그들의 쌍둥이임을 암시했습니다. 

Carlos는 "그 [시즌 3 동상]은 둘 사이의 공생 관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즌이 진행되면서 우리는 이별을 봅니다. 그래서 우리가 나비 클럽으로 돌아올 때 손을 잡고 있는 두 여성은 더 이상 만지지 않았고, 그것은 그 특정 동상과 직접적인 상관 관계가 있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emperance의 배경 표지판과 상점은 예술 및 소품 건설 부서의 사람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시즌 4의 새로운 "Westworld" 테마파크의 손으로 그린 ​​사인.

 

Carlos는 아직 "Westworld"에 자신의 이름을 넣지 않았지만, 올해 그는 공동 작업자인 Julie "Jules" Ochipinti의 이름을 Temperance를 위한 그녀의 "Ochipinti Alley"에 추가했습니다.

"저는 세트에 제 이름을 숨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Nathan Crowley가 제정한 전통이 있으며, 시즌 1에서 서부 건물 이름의 대부분은 예술, 소품 또는 건설 부서의 구성원이었습니다. 그는 특정 세계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장인을 기리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Temperance를 사용하여 Carlos는 이 접근 방식으로 돌아가 많은 팀원들의 이름을 상점 전면과 간판에 넣었습니다. 

한 가지 예(위 참조)는 에피소드 3에서 여러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지나치는 DiLeo의 아이스크림 가게입니다. Carlos는 Chris DiLeo라는 사람이 Temperance의 메인 스트리트를 이끄는 아트 디렉터 중 한 명이라고 말합니다.

 

Carlos는 채석장 내에 Halores가 건설할 수 있는 다른 공원을 가리키는 힌트가 있다고 말합니다.

 

"Westworld" 시즌 4의 채석장.

 

Carlos는 또한 공원 손님들이 "채석장"을 탐험할 수 있는 방법을 광고하는 표지판이 Temperance의 주요 산책로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 채석장 표시는 에피소드 3의 배경에 있었고 에피소드 4에서 발생하는 채석장으로 Maeve와 Caleb의 치명적인 여행을 예고하는 완벽한 방법이었습니다. 

그 세부 사항이 심어 졌을뿐만 아니라 채석장 자체에는 미래 스토리 라인에 대한 숨겨진 단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arlos는 "그들이 채석장에 갈 때 우리는 확장되고 있는 다른 공원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시작했습니다.그냥 Temperance가 아닙니다. 그녀는 그 세계 안에 다른 공원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이 찾을 수 있는 다른 공원에는 이스터 에그가 있습니다."라고말했습니다. 

자세히 설명할 수 있는지 묻는 질문에 카를로스는 미소를 지으며 거절하는 대신 슈퍼팬들이 스스로 파고들게 하는 쪽을 선택했습니다.

 

Carlos는 쇼의 인간 건축물은 사각형을 기반으로 하고 원형 디자인은 호스트를 나타낸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Caleb이 수용된 충실한 방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Westworld" 시즌 4에서 이야기하는 Halores와 Caleb.

 

Carlos는 "이번 시즌에 플레이하기 시작한 한 가지는 '인간'인 모양과 '주체'인 모양과 제어 전환 사이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시즌 1에서는 실험실에서 시작합니다. 실험실의 마름모꼴 모양은 날카로운 모서리에 오는 단단한 유리 조각으로 만들어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호스트(즉, Halores)가 제어되면서 Carlos는 디자인의 가장자리를 둥글게 만들고 그 마름모꼴 구조에서 더 역동적인 모양을 "끌어내기" 시작했습니다. 

Carlos는 "저는 기본적으로 직선형 아키텍처 디자인에서 '호스트'인 원형 아키텍처 디자인으로 천천히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Hale의 컨트롤 타워가 완전히 원형인 이유입니다. 그리고 '호스트 시티'의 공중 발자국을 보면 스포크에 배치되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에피소드 6에서 Caleb들이 갇혀있는 관찰실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각 개별 챔버는 모서리가 둥글고 위에서 볼 때 원을 만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즌 4에서 볼 수 있는 새로운 제어 센터에서는 권력이 인간에서 호스트로 바뀌었기 때문에 색 구성표가 뒤집혔습니다.

 

인간의 제어실 대 호스트의 제어실.

 

색 구성표를 살펴보기 전에 원래 Westworld 제어실의 천장에 정사각형 천장 패널이 있다는 것은 가치가 없습니다. 이는 인간의 힘을 신호하는 선형 아키텍처라는 Carlos의 주제와 일치합니다. 그러나 Halores의 제어실에서는 모든 것이 원형입니다.

Carlos는 이번 시즌에 인간과 숙주 사이의 권력이 바뀌면서 색상 반전으로 많은 작업을 수행했다고 말합니다. 

"Westworld"의 첫 번째 시즌은 Delos사무실의 인간 제어실을 위한 생생한 밝은 빨간색 벽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Carlos는 "그러나 우리가 Halores의 탑에 들어가면 반대입니다. 그래서 벽은 흰색이고 지도는 빨간색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권력을 드러내기 위한 인간의 힘의 반전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https://www.insider.com/westworld-season-4-details-you-might-have-missed-2022

 

10 details you might have missed in 'Westworld' season 4, revealed by the show's production designer

Production designer Jon Carlos spoke with Insider about creating a new park and all the Easter eggs fans should be on the lookout for.

www.insider.com

 

관련 게시글

 

https://dinggurrr.tistory.com/483

 

웨스트월드 시즌 4 [The Choice] Westworld Season 4 [The Choice]

시놉시스 미래 가상현실 테마파크에서 인간들의 노리개로 쓰이던 로봇들이 반란을 일으킨다는 이야기 지나온 시간들 누구나 다 예상했듯이 많은 시간이 지나간 채로 이야기가 진행이 됐다. 케

dinggurr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