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Spider-Man: Far From Home

조딩구 2022. 8. 4. 22:00
반응형

포스터

 

시놉시스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세상,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런 그의 앞에 ‘닉 퓨리’가 등장해 도움을 요청하고 정체불명의 조력자 ‘미스테리오’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전 세계를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 ‘엘리멘탈 크리쳐스’와 맞서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토니의 후계자?

 

E.D.I.T.H.를 착용한 피터

 

토니의 죽음 이후 피터는 토니의 유산으로  E.D.I.T.H. 를 받게 된다. 하지만 자신이 진짜 적합한 후계자인지에 대한 의문을 품고 있던 피터는 새롭게 등장한 미스테리오에게  E.D.I.T.H. 를 넘기게 된다. 토니가 피터에게  E.D.I.T.H. 를 넘겨준 것은 피터가 지니고 있는 영웅으로서의 면모와 가능성을 봤던 것 같다. 그만큼 피터는 순수하고 남을 위할 줄 아는 인물이기도 하다. 아이언맨에 등장한 할리 키너는 그 이후로는 아이언맨의 장례식에서만 등장하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를 가늠할 수 없지만 피터는 앞으로도 몇 편의 영화에 더 출연하는 것이 확정이 되었기 때문에  E.D.I.T.H. 를 넘겨받은 시점에서 토니의 후계자가 될 가능성이 충분했다. 실제로 피터 자체도 머리가 좋기 때문에 이는 더 타당해 보이기도 했다.

 

미스테리오가 성공한 이유

 

미스테리오

 

미스테리오는 다른 차원에서 온 인물로 자신을 소개했고, 훌륭한 연기를 통해 피터를 속이고  E.D.I.T.H. 를 넘겨받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는 거짓말이었다. 솔직하게 다중우주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전이었으면 씨알도 먹히지 않을 개소리라고 치부되었겠지만, 이미 한 차례 경험해 보았기 때문에 쉽게 납득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성장하는 피터

 

피터의 성장

 

피터는 토니의 죽음 이후에 자신에 대한 믿음이 부족해진 것 같다. 그래서 더욱 평범한 삶을 살아가기를 원해 보이고 그런다. 이런 피터는 미스테리오에게 속지만 자신의 실수를 바로잡기 위해서 노력하는 과정에서 다시금 자신을 믿고 이전보다 더 단단해진 모습을 보여준다. 누구나 토니의 죽음을 곁에서 지켜본다면 피터와 같이 되었을 거다. 더욱이 세상을 구하는 대가로 죽게 되다는 인식이 생겼다면, 더는 영웅이 되고 싶지 않은 게 정상이다.

 

충격적인 마무리

 

메이 이모가 몰래 넣은 슈트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의 충격적인 마무리는 바로 미스테리오를 통한 스파이더맨의 정체가 공개되는 것이다. 설마 여기서 이렇게 공개될 거라고는 상상도 못 해서 더욱 충격적이기도 했다. 하지만 다음 시리즈를 보고 난 후에는 아주 올바른 마무리였다는 생각이 든다.

 

마무리

 

네드 마취시키는 닉 퓨리와 정체가 공개된 피터

객관적으로 충분히 재미있는 작품이지만, 커다란 스토리가 있기보다는 피터가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해주기 위한 작품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전 이야기

 

https://dinggurrr.tistory.com/394

 

스파이더맨: 홈커밍 Spider-Man: Homecoming

시놉시스 ‘시빌 워’ 당시 ‘토니 스타크’(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에게 발탁되어 대단한 활약을 펼쳤던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 그에게 새로운 수트를 선물한 ‘토니 스타크’

dinggurrr.tistory.com

 

다음 이야기

 

https://dinggurrr.tistory.com/7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Spider-Man: No Way Home

시놉시스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 도움을

dinggurr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