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근육 사용설명서 : 해부학적 운동편

조딩구 2022. 7. 25. 22:02
반응형

책 표지

 

구매하게 된 계기

 

한창 운동 관련된 책을 사서 모으는 시기가 있었다. 키네올로지, 근육운동가이드, 얀다의 근육 불균형의 평가와 치료 등 다양하면서도 나에게 도움이 될 그런 책들을 사고 있었고, 그중에 유튜브로도 활동하고 계시는 김수범 선생님의 나의 근육 사용설명서도 있어서 구매하게 되었다.

 

책의 구성

 

책은 각 부위별 운동들에 대한 해부학적 자세를 기반으로 하는 운동방법을 소개해준다. 일반적으로 헬스장에 가거나 유튜브를 통해 배우는 것과는 다른 부분들도 있어서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각 장의 마무리에는 마무리 운동을 알려주고 있다.

 

책은 전반적으로 근육의 독립적인 사용보다는 해부학적인 신체구조에 따른 협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렇기에 가슴운동을 하더라도 길항근인 등 운동(시티드 로우 등)을 실시해주는 등 주동근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한 해부학적 운동방법에 대해 저술하고 있다.

 

아쉬운 점

 

표현이 생각했던 것보다 전문적이었다. 대부분의 운동 관련된 책들은 앞쪽에 근육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는 페이지가 있거나 사용되는 근육에 대한 설명이 곧바로 이루어지는 편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어느 정도 기반이 갖춰져 있지 않는다면 읽으면서 계속해서 단어나 근육의 위치에 대해 찾아보면서 봐야게끔 되어있다.

 

또한, 예시로 나와 있는 사진이 생각보다 더 이해를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기도 했다. 남성분들 같은 경우에는 그나마 낫지만 여성분의 사진은 저게 맞는 자세인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불안하고 부정확해 보였다. 

 

마무리

 

전반적인 책의 구성도 나쁘지 않고, 일반적인 피티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부분들도 있어서 도움은 되겠지만, 용어의 사용에 있어서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용어들이 나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해부학적인 지식이 갖춰진 분들이 읽었을 때 더 쉽고 정확하게 말하고자 하는 바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참고

 

1. 나근사설 무료 오픈세미나 홈페이지

http://www.mymusclemanual.com/Opensemina

 

나근사설 무료 오픈 세미나

무료 오픈 세미나

www.mymusclemanual.com

 

2. 나의근육사용설명서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FIWQ9OqK7FxawPFZEVnQog

 

나의근육사용설명서

사람의 팔과 다리는 척추의 안정성을 위해 존재한다는 철학을 가지고 척추를 기준으로 펼쳐지는 해부학적운동 & 근막스트레칭을 통해 신체 구조의 기능 및 사용방향을 우리 몸이 규정한 방향을

www.youtube.com

 

반응형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밥만 먹고 레벨업  (0) 2022.08.04
악당은 살고 싶다  (0) 2022.07.15
환생 폭군은 살고 싶다  (0) 2022.07.11
나태 공자, 노력 천재 되다  (0) 2022.07.01
소설 속 막내황자가 되었다  (0) 2022.0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