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해외 영화

스파이더맨 3 Spider-Man 3

조딩구 2022. 8. 6. 16:59
반응형

포스터

 

시놉시스

 

피터 파커 (토비 맥과이어)와 M.J. (커스틴 던스트)는 그들의 복잡한 관계에서 마침내 올바른 궤도에 오른 것처럼 보이지만 슈퍼히어로와 그의 애인에게 문제가 생긴다. 피터의 스파이더맨 슈트가 검게 변해 그를 장악해 피터에게 강화된 힘을 줄 뿐 아니라 그의 성격의 어두운 면까지 끌어낸다. 피터는 두 명의 슈퍼악당 샌드맨과 베놈이 일어나서 그와 그가 아끼는 모든 이들을 파괴하기 때문에 슈트의 영향력을 극복해야 한다.

 

행복한 피터

 

MJ와의 행복한 나날들

 

피터는 이제 MJ와 행복한 데이트를 하면서 보내는데, 피터에게서는 행복이라는 감정이 계속해서 드러나고 있기 때문에 이 모습이 영화의 마지막이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란 생각이 든다. 

 

 

고블린이 된 해리

 

해리의 복수심

 

피터가 스파이더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해리는 이후 어떻게 해야하나라는 고민을 하게 되다가 아버지의 비밀 연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곳에는 고블린 슈트가 있었고, 해리는 끝내 고블린이 되어버리고 만다. 이후 해리는 피터를 공격하게 되고 피터의 변명과는 상관없이 피터에 대한 복수심만을 드러낼 뿐이다. 비록 해리가 잠시 기억을 잃고 이전처럼 피터를 대해주기도 햇지만, 기억을 되찾자 다시금 피터애 대한 증오를 드러낸다. 아주 나중이 되서야 진실을 알고 피터를 돕게 되지만 노먼처럼 글라이더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해리라는 인물은 참 불쌍하다. 부잣집의 아들로서 잘 살아가다 아버지가 죽고, 그 과정에 친구인 피터가 있으며, 사랑하는 여자인 MJ와도 잘 이어지지 않았는데 끝내 피터를 살리고 죽어버린다. 급격하게 변하는 주변에 적응하지 못하고 누구보다 힘든 나날을 보낸 인물이 해리가 아닌가 싶다.

 

심비오트

 

심비오트

 

심비오트라는 외계생명체가 영화의 초반부터 등장하더니 피터에게 흡수되고 만다. 이후 피터는 심비오트로 인해 평소와는 전혀 다른 모습들을 많이 보여주었고, 자신의 문제가 심비오트라는 사실을 알게 된 피터가 심비오트를 때어낸다. 근데 또 하필 그 자리에 에디라는 인물이 있엇고 심비오트의 새로운 숙주가 되 피터와 대적하게 된다. 싸우던 와중에 피터는 에디는 구하면서 심비오트만 없애려고 하지만 오히려 에디가 힘에 취해서 다시 심비오트가 되엇고, 끝내 에디와 심비오트는 같이 죽는다. 심비오트는 외계생명체지만 어떻게보면 사람의 욕망과 부정적인 감정을 통해서 살아가는 존재인 것 같다. 그래서 감염되는 모든 이들이 하나같이 성격이 모나지고, 다른 사람을 험하게 대하게 되는 것 같다.

 

샌드맨

 

샌드맨

 

실험실의 또 다른 피해자 샌드맨이다. 경찰을 피해 실험실로 숨었는데 하필 그곳에 잇는 모래입자와 하나가 되 샌드맨이 되어버린다. 하지만 샌드맨은 알고보니 삼촌을 죽인 범인이엇고, 그전에도 샌드맨과 부딛혔던 피터는 이후 심비오트와 하나가 되서 샌드맨을 더 강하게 공격하게 되고, 샌드맨은 기지를 발휘해 하수도를 통해 빠져 나간다. 나중에 삼촌의 죽음과의 일도 오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지만 죽어버리고 만다. 샌드맨은 불운한 인물이다. 딸의 치료비를 구하려던 일이 삼촌의 죽음과 연결되고, 경찰을 피해 달아다던 곳이 실험실이어서 샌드맨이 되었다가 피터와 싸우고 진실을 말하고 속죄하지만 끝내는 사라져버린다. 딸을 위해 시작한 일이 그를 죽음으로 몰아간 것은 너무나도 슬픈 것 같다.

 

전설의 토비 맥과이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장면들은 설명없이 보기만 해도 된다. 

 

마무리

 

피터 파커  = 스마피어맨

 

원래는 6부작이었지만 소니의 간섭이 심해지자 샘 레이미 감독이 하차를 결정했고, 다른 대안을 찾을 수 없던 소니는 '스파이더맨 4'가 아닌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을 제작하게 된 것은 안타깝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또한 재밌게 본 작품이지만 기존의 6부작이 전부 완성이 되었다면, 마블의 성공을 조금 더 앞당기지 않앗을까 싶고, '스파이더맨 트릴로지'는 전설적인 시리즈물로 기억되지 않았을까 싶다.

 

이전 이야기

 

https://dinggurrr.tistory.com/411

 

스파이더맨 2 Spider-Man 2

시놉시스 실패한 핵융합 실험이 폭발로 이어져 아내를 죽게 만들자 오토 옥타비우스(알프레드 몰리나) 박사가 닥터로 변신한다. 치명적인 금속 촉수를 가진 사이보그인 문어입니다. 닥 옥은 사

dinggurrr.tistory.com

 

관련 게시글

 

https://dinggurrr.tistory.com/413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The Amazing Spider-Man

시놉시스 부모에게 버림받고 숙모와 삼촌에 의해 자란 십대 피터 파커(앤드류 가필드)는 그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의 첫사랑인 그웬 스테이시(엠마 스톤)에 대한 그의 감정이 정확히 무엇인지

dinggurrr.tistory.com

 

https://dinggurrr.tistory.com/7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Spider-Man: No Way Home

시놉시스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 도움을

dinggurr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