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해외 드라마

아메리칸 갓 시즌 2 American Gods Season 2

조딩구 2022. 11. 16. 12:47
반응형

포스터

 

시놉시스

 

신들과 신비로운 존재들이 그들에 대한 믿음을 통해 존재하는 세계. 미국에는 전세계에서 몰려온 이민자들과 함께 들어온 다양한 신들이 존재한다. 사람들이 신비와 기적으로부터 멀어지면서 옛 신들은 약해지기 시작하고 그 자리에는 새로운 현대의 새 신들이 등장한다. 미디어, 기술, 도시, 세계화와 같은 현대의 신들은 점차 힘을 키워가고 옛 신들은 점점 밀려나고 사라져 간다. 감옥에서 갓 출소한 주인공 섀도 문은 의문스러운 미스터 웬즈데이와 만나고 의도치 않게 신들의 전쟁에 휘말리게 된다.

 

시작되는 전쟁?

  

매드 스위니

 
시즌 2의 시작은 월드의 공격이다. 그렇기에 나는 바로 전쟁을 시작하는 줄 알았는데, 전쟁을 한다는 말만 계속 나올 뿐 되게 싸우기 싫어서 눈치 보면서 찔러보듯이 지루한 싸움만 이어진다. 언제 전쟁을 한다는 건지 모를 정도로 이야기가 늘어져서 이미 낮아진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점점 더 실망감을 안겨주는 전개는 확실하게 이 작품을 추천하지 못하는 이유로 작용하는 것 같다.

 

난잡하고 지저분하다

 

마마 지, 살림, 진, 미스터 월드

 
시즌 1부터 줄곧 느껴왔던 건데, '아메리칸 갓'이라는 작품은 정말이지 지저분하다. 작품 내에서 성관계를 갖는 장면들이 자주 나오는데 뭐랄까 되게 불편하고 더럽다는 감정이 먼저 드는 연출을 이루고 잇는 것 같다. 작품이 되게 재미있었다면 그냥 참고 넘어갈만한 부분일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실망을 느끼기 때문에 이런 사소한 부분도 평소보다 더 거슬리게 되는 것 같기도 하다.

 

알 수 없는 전개

  

웬즈데이와 섀도 문

 

어느덧 시즌 2가 끝이 낫지만 내 기준에서는 여전히 이야기의 전개 방식에 대해 의문을 품지 않을 수가 없었다. 내가 부족해서 흐름에 따라가지 못하는 게 아니라면 되게 혼잡스럽게 이야기가 전개된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그러다 보니 도대체 무엇을 보여주기 위해서 8편의 내용을 만들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자연스레 생기게 되었고 시즌 2가 끝나는 시점에서는 왜 아직도 전쟁을 하지 않는 건지 중요한 내용이 있기는 했었는지 실망감이 크게 들어서 마지막 남은 시즌을 봐야 될까라는 고민을 하게 만들었던 것 같다.

 

반가운 한국어

 

뉴 미디어

  
월드와 대화를 하던 뉴 미디어가 갑자기 한국어로 좋아요와 구독을 말하는데 이 부분이 너무 친근해서 놀랐었다.

 

마무리

 

로라 문과 매드 스위니

 
이제 마지막 시즌 밖에는 남지 않았는데, 지금까지로도 충분히 왜 더 이상 시즌이 이어지지 않았는지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이전 이야기

 
https://dinggurrr.tistory.com/511

 

아메리칸 갓 시즌 1 American Gods Season 1

시놉시스 신들과 신비로운 존재들이 그들에 대한 믿음을 통해 존재하는 세계. 미국에는 전세계에서 몰려온 이민자들과 함께 들어온 다양한 신들이 존재한다. 사람들이 신비와 기적으로부터 멀

dinggurrr.tistory.com

 

다음 이야기


https://dinggurrr.tistory.com/513

 

아메리칸 갓 시즌 3 American Gods Season 3

시놉시스 신들과 신비로운 존재들이 그들에 대한 믿음을 통해 존재하는 세계. 미국에는 전세계에서 몰려온 이민자들과 함께 들어온 다양한 신들이 존재한다. 사람들이 신비와 기적으로부터 멀

dinggurrr.tistory.com

 

반응형